Cocoa Touch
- 아이폰,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용 API이다.
- 다른 말로는 코코아 터치 계층(Cocoa Touch Layer)이라고도 한다.
참고
"Cocoa"라는 용어는 Objective-C 런타임을 기반으로 하고 루트 클래스인 NSObject를 상속하는 모든 클래스 또는 객체를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. 또한 각 플랫폼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칭할 때 "Cocoa" 또는 "Cocoa Touch"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.
- Apple Developer Document -
Sub Frameworks
1. UIKit
- UIKit은 iOS 및 tv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.
- 버튼, 레이블, 테이블 뷰, 컬렉션 뷰 등과 같은 UI 요소를 제공하며, 사용자의 터치 이벤트를 처리하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데도 사용된다.
2. Foundation
- Foundation은 데이터 처리, 네트워킹, 날짜 및 시간 관리, 파일 입출력 등과 같은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.
- NSString, NSArray, NSDictionary 등과 같은 데이터 구조 및 클래스를 제공하며,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수적이다.
3. Core Graphics
- Core Graphics는 iOS 및 tvOS에서 2D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.
- 그래픽 컨텍스트를 생성하여 사용자 지정 그림을 그리거나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된다.
4. Core Animation
- Core Animation은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이펙트를 추가하는 데 사용된다.
- 레이어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.
5. Core Data
- Core Data는 데이터를 관리하고 영구 저장하는 데 사용된다.
- 객체 그래프를 관리하고 SQLit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, 검색 및 관리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