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iOS] Cocoa Touch Framework

2024. 3. 28. 15:13·iOS

Cocoa Touch

  • 아이폰,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용 API이다.
  • 다른 말로는 코코아 터치 계층(Cocoa Touch Layer)이라고도 한다.

 

참고
"Cocoa"라는 용어는 Objective-C 런타임을 기반으로 하고 루트 클래스인 NSObject를 상속하는 모든 클래스 또는 객체를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. 또한 각 플랫폼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칭할 때 "Cocoa" 또는 "Cocoa Touch"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.

- Apple Developer Document -

 

Cocoa Touch Layer

Sub Frameworks

1. UIKit

  • UIKit은 iOS 및 tv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.
  • 버튼, 레이블, 테이블 뷰, 컬렉션 뷰 등과 같은 UI 요소를 제공하며, 사용자의 터치 이벤트를 처리하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데도 사용된다.

2. Foundation

  • Foundation은 데이터 처리, 네트워킹, 날짜 및 시간 관리, 파일 입출력 등과 같은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.
  • NSString, NSArray, NSDictionary 등과 같은 데이터 구조 및 클래스를 제공하며,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수적이다.

3. Core Graphics

  • Core Graphics는 iOS 및 tvOS에서 2D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.
  • 그래픽 컨텍스트를 생성하여 사용자 지정 그림을 그리거나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된다.

4. Core Animation

  • Core Animation은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이펙트를 추가하는 데 사용된다.
  • 레이어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.

5. Core Data

  • Core Data는 데이터를 관리하고 영구 저장하는 데 사용된다.
  • 객체 그래프를 관리하고 SQLit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, 검색 및 관리할 수 있다.

 

 
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Logging Error: Failed to initialize logging system. Log messages may be missing. If this issue persists, try setting IDEPreferLogStreaming=YES in the active scheme actions environment variables.
  • [iOS] View LifeCycle
GwanSon
GwanSon
버그는 도전, 코드는 해결. 열정있는 개발을 하자.
  • GwanSon
    관슨의 개발일지
    GwanSon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56)
      • iOS (3)
      • swift (15)
      • UIKit (0)
      • swiftUI (2)
      • 알고리즘 (8)
      • CS (8)
      • 면접 (11)
      • Flutter (4)
      • 회고 (2)
      • 잡담 (3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네이버 부스트캠프
    Swift
    ios
    챌린지
    후기
    boj
    백준
    2025 토스 Next
    부스트캠프
    네이버 부스트캠프 후기
    부스트캠프 10기
    토스
    모듈화
    tuist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4
GwanSon
[iOS] Cocoa Touch Framework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